Home > MEDIA NEWS > 보도자료

보도자료

[경상매일신문] 예뻐지고 싶다면 대구뷰티엑스포로~!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7-10-17
이메일 beauty@exco.co.kr  조회수 6424 

http://www.ksmnews.co.kr/default/index_view_page.php?idx=174995&part_idx=289



 엑스코는 오는 19~21일까지 3일간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와 KOTRA가 주관하는 ‘2017 대구국제뷰티엑스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뷰티산업을 지역의 新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양질의 바이어 유치를 통해 대한민국 최대의 뷰티 테스트 마켓으로 조성함과 아울러 시민들이 참가해 즐길 수 있는 지역 최대 뷰티축제의 장으로 조성된다.


 화장품,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바디뷰티, 토탈뷰티, 의료뷰티와 관련된 뷰티서비스, 뷰티제조업, 뷰티 관련 산업체 등이 총망라되어 전시회에 참가하며, 국제뷰티콘테스트(미용, 네일 등), 헤어쇼 및 웨딩쇼, 피부테라피쇼, 메이크업미용경진대회, 월드 K-뷰티페스티벌, 케이아이스포츠페스티벌(헬스, 피트니스경진대회) 등 총 30여 개의 부대행사가 동시에 개최되는 뷰티산업 전문전시회이다.


 올해는 국제뷰티엑스포의 원년으로 보다 많은 해외바이어 및 해외선수들이 참가함으로서 명실상부 국제행사로서의 면모를 갖춰 나가게 된다.


 해외바이어의 경우 작년보다 40% 증가한 12개국 40여 개 사가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해외선수단 역시 작년보다 2배 증가한 350여 명이 전시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대표 온라인 마켓인 알리바바 1688.com 수입담당자 및 중국바이어들이 전시회 기간 동안 중국 온?오프라인 진출 솔루션 제공을 위한 수출설명회와 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 업체들의 중국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한국화장품 수출의 주요 지역이었던 중국, 동남아는 물론 미국을 비롯한 유럽, CIS지역과 중동지역 바이어 등을 초청해 新시장 개척을 통해 전년도 이상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대내외 경쟁력을 확보한 지역 화장품업체(유바이오메드, 허브어스, 아발리코, 튜링겐코리아, 허브누리, 에이팜, 라라리즈 등)도 대거 참가하고 있다.


 또한 2022년에 준공 예정인 경산 K-뷰티 클러스터 홍보관을 비롯해 남원 화장품클러스터 기업까지 참여해 뷰티엑스포를 통해 해당 지자체와 화장품 육성 정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엑스코 김상욱 사장은 “지역 뷰티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시장에서 일고 있는 K-뷰티의 돌풍을 지역 화장품업계의 발전으로 승화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기 위해 지역 업체들의 광저우 및 홍차오 국제미용박람회 공동관 조성, CBC(중국화장품공상업연합회)와의 뷰티엑스포 공동마케팅 등 수출 경쟁력 지원에 주력해왔다. 앞으로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에서 개최되는 뷰티 전시주최사 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K-뷰티를 홍보하고 대구국제뷰티엑스포를 한층 더 국제화할 계획”이 라고 밝혔다.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이전글 [매일신문] 대구국제뷰티엑스포 3,500만달러 수출계약 기대감
다음글 대구시, 영남 최대 규모 ‘2023 대구국제뷰티엑스포’ 19~21일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