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뷰티엑스포

Home > MEDIA NEWS > 보도자료

보도자료

[뉴시스] 대구국제뷰티엑스포 19일 대구엑스코서 개막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7-10-17
이메일 beauty@exco.co.kr  조회수 153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70516_0014898104&cID=10810&pID=10800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제5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대구엑스코에서 열린다.

 16일 대구시에 따르면 시가 주최하고 엑스코와 한국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관하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는 2013년 시작해 올해 5회째인 행사로 뷰티산업의 최신 정보와 새로운 트렌드의 제품을 한자리에 모은 관련 분야 최상의 마케팅 기회의 장이다.

 특히 대구시는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뷰티산업을 대구의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뷰티분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활성화 제고, 글로벌 뷰티산업 투자유치 및 비즈니스 기회의 장 마련을 위해 전시회 규모를 매년 확대하고 있다.


 올해는 180개사 600부스 규모로 40여건의 부대행사 및 세미나, 수출상담회가 동시에 개최된다.

 올해 행사의 특징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로 인한 중국 화장품 수출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짐에 따라 북미, 유럽 등 선진시장과 중동, 동남아 등 신흥시장 위주로 해외바이어를 초청하는 등  수출판로 다변화로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시회는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네일, 메이크업, 바디뷰티, 의료뷰티, 토탈뷰티 등으로 구성해 바이어와 참관객이 관심 있는 분야의 산업 동향 및 신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배치했고 네일의 경우 국내 최고 브랜드 22개사가 참가해 홍보를 진행한다.

 의료뷰티와 관련해 피부과, 치과, 안과, 한의원 등이 참여해 의료관련 정보 및 신제품·신기술을 소개하며 화장품·에스테틱의 경우 대구테크노파크 한방산업지원센터와 바이오 헬스융합센터를 통해 대구의 화장품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한 지역의 제조기반을 가진 패션, 쥬얼리 등 토탈뷰티 품목을 선보이는 등 타지역 뷰티전시회와 차별화를 시도하고 품목 간 융·복합을 통해 대구만의 독창성을 살려 지역 뷰티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이 될 전망이다.

 특히 21일 개최되는 한국 최대의 피트니스 대회인 `나바코리아 케이아이 스포츠페스티벌`에는 4500여명의 참가선수와 참가단 등록이 마감돼 바디뷰티의 열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국제뷰티엑스포를 통해 지역의 뷰티산업을 활성화하고 해외시장에서 일고 있는 K-뷰티의 돌풍을 지역의 뷰티산업으로 이끄는데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브릿지경제] 엑스코, 2017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최
다음글 [큐키뉴스] 엑스코, 19일부터 3일간 `2017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