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뷰티엑스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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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일보] 대구뷰티엑스포, 규모와 실적 급성장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8-06-21
이메일 beauty@exco.co.kr  조회수 134 

http://www.segye.com/newsView/20180529000336


올해 6회째를 맞은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규모와 계약 실적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올렸다.

참여한 해외바이어와 관람객이 지난해보다 늘어난 가운데 수출 상담과 현장 계약 금액이 대폭 증가하는 실적을 거뒀다.

대구시는 지난 25~27일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 3만600여 명의 관람객이 찾았다고 29일 밝혔다.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관람인파.
대구시 제공

이는 지난해 2만9200여 명보다 4.8%가 늘어난 수치다. 수출상담회에 중국과 동남아를 포함해 미국, 독일, 노르웨이 등 23개국 66개사의 바이어와 국내업체 120개사가 참가했다.

이를 통해 수출 상담액이 지난해 4623만달러에 비해 약 30배 증가한 14억283만 달러를 기록했다. 현장 계약액도 지난 행사보다 5배 넘게 늘어난 1억1214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보다 전시부스가 250개에서 280개로 증가했고, 해외업체도 4개사에서 11개사로 크게 늘어난 덕분이다.

해외바이어도 2배가량 증가한 23개국 66개사가 참가했다. 여기에 AK 프라자를 비롯한 홈쇼핑, 대형마트, 소셜커머스 등 관련 유력 바이어가 참가하는 구매상담회도 처음 열려 주목을 받았다.

이번 엑스포는 지금까지 지역 대리점들이 참가하는 형태에서 벗어나 국내 본사가 직접 참가함으로써 행사 인지도를 높였고, 경쟁력이 있는 지역 화장품 업체들도 ‘지역 화장품 기업 공동관’과 체험관인 ‘뷰티하우스’를 독립적으로 운영한 점이 돋보였다.

특히, 네일의 경우 국내 최고의 브랜드 23개사가 참가 많은 관람객들이 몰리고 제품을 구입하기 위한 줄이 끊이지 않는 등 지난해의 인기를 계속 이어나갔다. 또한, 전시회에 참가한 대부분의 업체에서는 내년 행사에도 꼭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고, 몇몇 참가업체에서는 벌써부터 내년 전시회 부스를 사전 신청하기도 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또 경북 화장품 공동 브랜드 ‘클루엔코 전시관’, 중국과 싱가포르 기업이 참여한 ‘해외기업관’이 운영됐다.

이밖에 각종 경진대회와 메이크업 웨딩쇼, 이용트렌드쇼, 뷰티테라피쇼, KI 스포츠 페스티벌, 직업`진로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였다. 특히 뷰티체인지관에는 헤어·메이크업체험, 한복체험, 웨딩드레스체험 등이 관람객에게 인기를 끌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뷰티엑스포를 통해 지역 뷰티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뷰티산업이 지역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을 넘어 지역기업의 수출 첨병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문종규 기자 mjk206@segy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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