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MEDIA NEWS >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성황리 폐막…610만 달러 계약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24-03-07
이메일 beauty@exco.co.kr  조회수 581 

뷰티산업의 최신정보와 최상의 마케팅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3일간 엑스코(EXCO)에서 개최된 ‘2023 대구국제뷰티엑스포’가 21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K-뷰티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 2만여명 이상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지역 뷰티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일상으로의 회복’을 엿볼 수 있었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지난해 9개국과 온라인으로만 개최됐던 비대면 수출상담회를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해 19개국의 해외바이어가 직접 대구를 방문해, 약 1553만달러의 상담과 610만달러의 계약을 추진했다.

기업들이 교류하기를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를 여러 차례 섭외하고 스웨덴, 미국, 인도 등 새로운 국가의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의 성공적 매칭과 질적 성장을 보였다는 평가다.

특히, 발모샴푸 등을 생산하고 있는 대구지역 주식회사 에이치앤에이치그룹의 경우, 말레이시아 바이어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활발한 무역계획을 논의했다.

바이어는 해당 회사 제품에 상당히 만족하며 즉각 말레이시아에서 홍보 및 판매 계획을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추후 제품 홍보를 위해 말레이시아 공중파 라이브 TV홈쇼핑 등에 광고 계획을 논의하는 등 더욱더 활발한 무역을 기대하게 했다.

또한 국내에서도 쿠팡, 이마트, 롯데백화점, 11번가 등 다양한 업태의 대형유통업체 구매바이어 22개사가 대구·경북 지역 기업들의 우수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전시장을 찾아 약 200억원 상당의 구매상담을 진행했다.

130개사 220부스로 구성된 이번 전시회는 화장품, 헤어, 피부관리, 네일, 에스테틱, 의료뷰티 등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했다.

특히 대구의 대표제품 및 브랜드인 ‘스타뷰티브랜드’ 회사로 올해 선정된 파워플레이어, 심플스틱, 에스뉴뷰텍 등 대구지역 우수 뷰티기업 9개사가 참가해 테크노파크관을 구성했다.

대구·경북 뷰티산업 인프라를 연계해 원료, 패키지 개발, 뷰티디바이스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융복합 뷰티산업 밸류체인 컨버전스 사업’의 지원을 받는 기업(6개사)도 함께 참가했다.

또한 지역 최대 네일 유통업체인 네일시티코리아 등 약 40개사의 네일 업체가 참여해 화려하고 컬러풀(colorful)한 부스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많은 여성들이 한 번에 몰리는 등 인기를 끌었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대구가 K-뷰티의 한 축으로 발돋움하고, 내년에는 뷰티산업의 메카로써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링크 :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성황리 폐막…610만 달러 계약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

이전글 사흘간 열린 `대구국제뷰티엑스포`에 2만여 명 찾아
다음글 ‘2024 제11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참여기업 모집
목록